2009.07.17.해갈 보드게임모임 메모선장의 보드게임 이야기

이날의 모임에는

청람

비주얼

규동

메모선장

이상의 참가자들이 함께하셨습니다.




1.도미니언(좀비니언버젼)
- 좀비니언 출력 자료는 윈도스님의 자료를 사용하였습니다.


나름 열심히 했는데, 생존자 러쉬도 좀비 점수도 청람 선생에게 패배. 이름도 테마도 바뀌니까 게임 처음 배우는 것 같았습니다. 그런데 그게 안쓰던 카드도 써보게 되고 좋더군요.


 55 청람>39 메모>37 비주얼




2.도미니언(좀비니언 버젼)

희생양으로 카드 여럿을 제거하면서 덱이 잘 돌아갈거라고 예상했으나 어째 총알 훔쳐가는 도둑놈들이 한 둘이 아니라 총알 사서 채우다 판 난 게임. 도미니언 시작한 이후로 이렇게 처참하게 발버둥치다 진 것은 처음입니다.

 40 비주얼>25 청람> -2 메모


 총점이 마이너스인 것은 간만!




3.도미니언(좀비니언 버젼)

 재미있게끔 재료를 완벽 조작으로 뽑은 판. 행동 더해주는 카드가 많았으므로 유희왕 놀이를 시전. 누적 점수를 2위까지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.

 
 51 메모>45 청람>8 비주얼

 


그리하여 총점은 125 청람>89 메모> 85 비주얼로 종료. 청람선생도 플레이 횟수에 비해 상당한 경지에 오르신 듯 합니다.




4. 스패로우 포커

 '트럼프 카드로 쉽고 간단히 마작의 재미를 느껴보자'는 컨셉으로 제작에 들어간 게임인데 규칙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추가된 결과 사실상 역 빼면 마작과 거의 룰이 동일한 물건이 되어버렸습니다. 덕분에 설명도 상당히 걸렸는데, 썩 할만 했습니다. 스트레이트나 플러쉬의 판 수 문제만 조금 손보면 완성이라고 해도 될듯.
 


초반에는 선으로 시작해서 꽤 잘 나갔는데 거의 죽어가던 비주얼 선배에게 아홉판짜리 론 얻어맞고 넉다운. 이후 비주얼 선배는 150점까지 올라가고, 메모선장은 간신히 5점까지 올렸다는 뭐 그런 이야기...  어쩐지 좌절이 가득했던 규동은 -133점으로 대책이 없었습니다.



4.티켓 투 라이드(핸드메이드)
 일본 맵 자료는 리퍼브릭 님의 자료를 사용하였습니다.

 초반에 손에 든 티켓 둘이 봉쇄당해 마이너스로 바뀌었지만 끝에서 끝을 연결한 결과 1등에 성공. 꾸준히 인기가 있는 것이 아무래도 유럽이나 마르클린을 구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.



5. 술집.

 변함없이 테이블이 좋은 타케야. 태어나서 처음으로 저 원통형 뻥튀기의 씨앗을 보았습니다.


이글루스 가든 - 보드게임해보기


덧글

  • 淸嵐☆ 2009/07/18 18:50 # 답글

    1. 도미니언은 초반에 번 점수를 잘 유지했단 느낌 ㅇ<-<'' 결국 서로 1승씩이긴 하니 ㄷㄷ

    2. 스패로우포커는 포카드 빼고 역만들기가 다들 무난한 거 같아.
    퐁과 치에 제한을 두거나 마작 체험판(?)의 아이덴티티를 강화시켜서 완성패를 6개로 해보는 건 어떨지 (´・ω・`)..

    3. 티켓투라이드 오타 안습 ㅠㅠ
  • 메모선장 2009/07/20 07:36 #

    스트레이트와 풀하우스를 바꾸니까 좀 더 나아지긴 했습니다. 무작정 나지 않고 역전을 위해서 판을 키우다보면 상당히 길어지는 게임인데, 그걸 시스템으로 만들 방법을 모르겠군요;
  • 디굴디굴 2009/07/27 12:07 # 답글

    오- 레프트 4 데드 판 도미니언! 멋진데요 =ㅅ=)b
댓글 입력 영역